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필수]회원가입약관 <회원 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여행 한 그릇”(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사이트”란 회사가 여행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사업자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②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 및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하여,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란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ID”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⑥ “비밀번호”란 회원의 ID와 일치하는 자임을 확인하고, 권익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 및 숫자의 조합입니다. ⑦ “이용 계약”이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회원 간 체결되는 서비스 이용 계약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① 본 약관은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고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 약관은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 적용됩니다. ④ 개정된 약관이 기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회사는 이메일, 문자 등 개별 수단으로 고지하며, 회원이 7일 이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밝히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 계약 해지가 가능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 정책에 따릅니다. 운영 정책과 본 약관이 충돌하는 경우 운영 정책이 우선합니다. 제5조(서비스 이용)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점검 또는 회사의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으며, 사전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작동을 일으키는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6조(이용 계약의 체결) ① 회원가입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필수 정보를 입력하여 회사의 승낙을 받은 경우 체결됩니다. ②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사이트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아래에 있는 ‘동의합니다’를 선택하는 것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 표시를 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계약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않거나 추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8조 각 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고,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등록 내용에 허위 사실,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사회적, 일반적 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가입 신청자를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는 회원 ID에 근거하여 고객 계좌 입금 등 이용자의 제반 관리 업무를 수행하므로, 이용자가 회원 가입 후 회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기술적 또는 보안상 불가피한 경우에 한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⑤ 회원은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사이트에 대하여 회원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 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이용 계약 해지) 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를 통해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조치합니다. 제8조(회원 자격 상실 및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회원 자격 제한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원 가입 신청 시 또는 회원 가입 후 회원 정보 변경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타인의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③ 타인에 대한 개인 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경우 ④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⑤ 타인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⑥ 한 사람의 이용자가 다수의 ID로 중복 가입을 한 경우 ⑦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⑧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⑨ 범죄 행위와 관련되어 있는 경우 ⑩ 사이트의 운영진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⑪ 고의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⑫ 기타 관계 법령이나 본 약관에 위배되는 경우 제9조(서비스 이용 제한 해제) 회원은 본 약관 제8조에 의거한 이용 제한에 대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조사 후 결과를 통지합니다. 제10조(구매 철회 및 환급) ① 이용자가 여행 상품을 구매한 후, 여행 상품의 출발 시간까지 24시간 이상 남아있는 경우에는 여행 일자 변경 신청 및 환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여행 상품을 구매한 후, 여행 상품의 출발 시간까지 24시간 미만 남아있는 경우에는 여행 일자 변경 및 환급이 불가합니다. ③ 회사는 여행 상품의 출발 시간까지 24시간 이상 남아있는 여행 상품의 환급 신청에 대하여, 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여행 상품이 모집 인원 마감, 최소 인원 미충족, 차량 수배 불가, 회사 사정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통지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1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 따라 국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를 이용하여 발생한 직접적·간접적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천재지변 또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이트 운영을 일지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이용자의 의무) ① 회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하며, 타인이 ID를 사용하게 되어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④ 회원의 신용 정보를 변경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회원 정보란에 본인이 직접 수정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 사항 및 운영 정책 등 사이트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⑥ 이용자는 회사와 사이트 및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⑦ 이용자는 회사와 사이트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⑧ 이용자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13조(이용자의 게시물) ① 회원이 올린 게시물에 대하여는 게시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므로 본 약관에 위배되는 게시물은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② 사이트의 게시물과 자료의 관리 및 운영의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회사는 항상 불량 게시물 및 자료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하여야 하며, 불량 게시물 및 자료를 발견하거나 신고를 받은 경우, 해당 게시물 및 자료를 삭제하고 이를 등록한 이용자에게 주의를 주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상에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에 대해 합리적인 사유 없이 삭제하지 않으며,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공공 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타인 또는 회사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불법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인 경우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④ 사이트 및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저작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 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 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의 소송, 합의 및 이에 준하는 관련 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사이트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제14조(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본인에게 있으나,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범위 내에서 사용권을 가집니다. ②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③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의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5조(손해배상) ① 회사는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다만, 천재지변, 불가항력적 사유,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등 회사의 귀책 사유에 의하지 않은 경우에는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그 책임이 면제됩니다.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제3자의 불법적인 침입, 서버 공격, 바이러스 유포 등으로 인한 피해 정기 점검, 서버 교체 등 불가피한 시스템 관리 사유 ②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의 분쟁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법적 절차에 따라 대응합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필수]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개인정보 처리 방침] ① 회사 및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 및 사이트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 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③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 안보에 위배되는 게시물 등 위법한 게시물을 등록, 배포할 경 우 관련 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회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 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 변경 시, 변경 내용 및 사유를 변경 7일 전부터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의 권리·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변경의 경우에는 개별적으로 고지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필수]카카오톡 아이디 수집 및 이용 동의 [카카오톡 이용에 관한 내용] 회사는 이용자가 여행 상품을 구매할 경우, 예약 확인 및 사전 안내 등 비 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또는 SMS를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벤트, 프로모션 등 광고성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사전 수신 동의를 얻은 경우에 한하여 발송합니다. 이용자는 수신 거부 요청을 통해 언제든지 광고성 정보 수신을 철회할 수 있으며, 정보통신망법 제50조 8항에 따라 철회 요청 즉시 발송을 중단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① 회사는 여행 상품의 예약 및 여행 관련 서비스 제공 등의 업무 처리를 위하여 이용자로부터 최소한의 필수 정보를 수집하며, 제공된 모든 개인 정보는 별도의 동의가 없는 한 해당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수집한 개인 정보의 기본적 동의 사항(수집 및 이용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동의 거부 권리)에 변경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변경 내용을 미리 고지하고 재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수집한 개인 정보를 다음의 각 호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여행 상품 견적, 예약, 예약 내역의 확인 및 상담, 콘텐츠 제공, 여행 상품 이용 시 회원의 우대, 조회, 사용 및 이에 관한 안내,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채권추심 등의 목적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회원 자격 유지 및 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이용 및 이용 횟수 제한, 연령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 등 민원 처리, 각종 고지 및 통지 등의 목적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회사 및 제휴사 상품 안내,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회원 대상 각종 마케팅 활동 등의 목적 ④ 광고성 정보 제공은 ‘정보통신망법’ 제50조에 따라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에 한해 발송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적법한 절차와 법적 기준에 의거하여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망법으로 규제하는 개인정보보호제도에 의거하여 이용자의 주민등록 번호는 수집 및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 항목(인종, 종교, 사상, 정치적 성향, 건강 상태, 성생활 정보 등)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① 수집되는 개인정보 항목: 회원 ID, 성명, 비밀번호,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② 개인정보 수집 방법: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 가입, 상담 게시판, 이벤트 행사 응모, 여행 한 그릇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 기간]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 기간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카카오톡 아이디 수집 및 이용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필수] 만 14세 이상입니다. 만 14세 이상입니다. 회원가입 약관에 모두 동의합니다 취소 회원가입